군산지역 산업현장 '안전불감증' 심각하다
군산지역 산업현장 '안전불감증' 심각하다
  • 박상만
  • 승인 2019.04.1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지역 산업현장 내 안전불감증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나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시급하다.

10일 군산경찰서와 고용노동부 군산지청 등에 따르면 지난 9일 군산 소룡동 산업단지 내 A공장에서 야간근무 중 근로자 황(59)씨가 제품 검사대에서 8m 아래인 지하 2층 바닥으로 추락해 사망했다.

당시 황씨는 제품 검사대 위에 올라가 고철 검수 작업을 하던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와 관련 고용노동부 군산지청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9일 져녁 9시 12분께 재해가 발생했으나 저녁 10시 45분께 황씨가 사망 한 것을 발견했다.

이에 앞서 지난 8일 오후 310분께도 군산자유무역지역 내 C공장에서도 D(49)씨가 H빔 드릴기와 고정프레임에 머리가 껴 사망하는 사고도 발생했다.

군산경찰은 두 노동자의 사고 경위에 대해 조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고용노동부 군산지청에서는 두 공장에 대해 현재 공장가동을 전면 중단시키고 산업안전공단과 함께 특별 정기 감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와 별도로 사업주에게는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해 사법처리를 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군산지청 관계자는 정기 감독을 실시하는 한편 외부 기관 컨설팅 진단을 통해 개선조치를 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개선조치가 이뤄지고 난 뒤 외부 심의위원 결과를 보고 공장가동 중단을 풀어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산업현장에서 안전불감증으로 인한 사망사고가 발생하자 보다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필요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