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휴일에도 농기계 빌려줍니다”
임실군 “휴일에도 농기계 빌려줍니다”
  • 최성일
  • 승인 2019.04.0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인들이 필요하면 어느 때나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도록 농기계임대사업소의 휴일근무를 실시한다.

군은 4월부터 6월까지(상반기) 3개월간 4개권역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토요일 휴일근무를 실시하고, 일요일에는 중부농기계임대사업소만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영농철 임대농기계 사용이 매년 8% 급증함에 따라 농작업 시기에 농기계 사용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임대농기계 예약서비스를 실시한다. 농업인은 3일 전 예약을 통해 작업하고자 하는 시기에 임대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다.

이와관련 군은 올해 관리기 등 1497대의 농기계를 구입해 현장에 활용하면서 영농철에 활력있는 농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휴일 농기계임대사업 운영으로 영농철 농업인에게 영농편의 제공을 통해 적기에 농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고객만족 농기계임대 사업장 운영을 통해 농업비용 절감은 물론, 신소득작목 육성에도 농작업 기계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농기계가 대부분 비싸다 보니 형편상 살 수 없는 농가들이 많아 농사를 짓는 데 어려움이 컸는데 농기계 임대사업을 통해 효율적인 농작업을 할 수 있게 됐다올해에도 도비 예산을 확보, 노후장비 교체지원사업을 통해 원활한 작업이 이뤄질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실=최성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