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수 시인, 시집 ‘사랑 앞에 무릎 꿇은 당신’ 출간
정성수 시인, 시집 ‘사랑 앞에 무릎 꿇은 당신’ 출간
  • 김주형
  • 승인 2019.04.0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수 시인
시집 ‘사랑 앞에 무릎 꿇은 당신’

중견 시인 정성수 씨가 22번째 시집인 '사랑 앞에 무릎 꿇은 당신(도서출판 고글)'을 출간했다.

이번 시집 '사랑 앞에 무릎 꿇은 당신'은 사랑이 주제인 시 92편을 4부로 묶었다.

시집은 대등한 사랑, 무조건적인 사랑, 이성간의 사랑, 자기사랑, 신에 대한 사랑까지 포함했다고 정성수 시인은 밝혔다.

정성수 시인은 "시는 삶을 위로해주며 슬픔까지도 안아 주는 넓은 가슴인 동시에 인간과 인간 사이에서 무너진 관계를 다시 이어줌은 물론 서로에게 버팀목 역할을 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준관 시인은 표사에서 "정성수의 시와 아포리즘에는 인생의 진리를 터득한 현자의 목소리가 있다. 그가 들려주는 말에 귀를 기울이다보면 삶의 지혜를 얻고 마음이 평온해지는 위로를 받는다. 그의 시는 삶의 체험에서 우러나온 것이기에 깊은 감동과 울림이 있다. 며칠이고 푹 고아서 맛과 영양이 진한 곰국처럼 심오한 삶의 풍미가 있다"고 말했다.

전)전주교육대학교총장이자 수필가인 유광찬 씨는 "정성수 시인의 시집 ‘사랑 앞에 무릎 꿇은 당신’에는 삶의 우물에서 건져 올린 시들이 도처에서 빛을 발한다. 사랑이 인생의 꽃이라면, 꽃 한 송이 피우는데 주저할 이유가 없다"고 평했다.

정성수 시인은 시집 공든 탑 등 22권, 시곡집 인연 등 6권, 동시집 햇밤과 도토리 등 9권, 동시곡집 참새들이 짹짹짹 등 8권, 장편동화 폐암 걸린 호랑이 외 실용서, 산문집, 논술서 등 57권 등 100여권의 책을 펴냈다.

세종문화상, 소월시문학대상, 월드그린문학대상, 매일신문시니어문학상, 대한민국환경문화대상, 가이아국제문화문학대상, 공무원문예대전시부문최우수상 및 동시부문최우수상, 아르코문학창작기금수혜 등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는 정 시인은 현재 향촌문학회장, 사)미래다문화발전협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