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북자율관리어업한마음대회, 고창서 열려
제1회 전북자율관리어업한마음대회, 고창서 열려
  • 김태완
  • 승인 2019.04.0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내 자율관리어업인 2,000여명이 고창군에 모여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마련됐다.

3일 고창군에 따르면 ‘제1회 전라북도 자율관리어업한마음대회’가 3~4일(1박2일) 고창군 선운산도립공원일원에서 도내 자율관리공동체 어업인과 수산관련 단체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고창군이 주최하고, 자율관리어업공동체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전라북도에선 처음으로 개최됐다.

자율관리어업은 어업자가 자율적으로 어장과 자원을 관리하는 것으로 조업과 자원남획에서 벗어나 민주적인 어업을 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4월 현재, 전라북도 56개 공동체 3,20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고창군은 13개 공동체에 760명이 참여하고 있다.

행사 첫날에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고창 농수산특산물 홍보와 축하공연도 열려 서로의 화합을 다지는 어울림 한마당이 됐다. 둘째날에는 수산발전 세미나와 어업인 건강 강좌로 공동체 간 정보교류를 도모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환영사에서 “앞으로도 자율관리어업 공동체가 어장관리, 수산자원관리, 어업인 간 질서유지 등을 위해 더욱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고창군이 ‘농생명 식품수도’로 발돋움하기 위한 고품질 수산물 생산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