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시민 감동으로 이어져
남원시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시민 감동으로 이어져
  • 이정한
  • 승인 2019.04.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을 만들어가고 있는 남원시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가 확산되고 있다.

3일 시에 따르면 시 홈페이지와 문자, 편지를 통해 공무원들의 친절한 자세와 신속한 업무처리를 칭찬하는 시민들의 글이 줄을 있고 있다.

이에 시는 3일 시장실에서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칭찬을 받은 친절직원 11명을 격려하고, 기념품으로 남원사랑 상품권을 전달했다.

이와관련 시 홈페이지에는 “민원인을 밝게 맞아주고 적극적으로 응대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즐거운 기분으로 업무를 마칠 수 있다”, “신속한 업무처리로 한 걸음에 일을 처리할 수 있었다”는 등 칭찬글이 이어지고 있다. 

또 이환주 시장의 핸드폰이나 편지로 직접 친절공무원을 칭찬하는 문자나 메시지가 도착하고 있다.

시는 이환주 시장이 분기별로 칭찬받은 직원을 격려하고 친절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접수된 칭찬사연을 모든 직원에게 공유하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시민에게 마음으로 다가가 따뜻한 말 한마디와 정감 있는 행동으로 칭찬을 받은 직원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격려하고, 시 전체에 친절분위기를 고취시켜 최고의 친절서비스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친절하고 살맛나는 천년남원 건설'을 올해 역점사업으로 선정하고,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 친절교육, 찾아가는 친절현장 코칭, 친절도 조사 등 다양한 친절행정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