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1인 크리에이터’ 양성한다
완주군, ‘1인 크리에이터’ 양성한다
  • 이은생
  • 승인 2019.03.2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례도서관 북튜버, 독립출판물 제작 프로그램 진행

 

완주군이 1인 크리에이터 양성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27일 완주군립 삼례도서관은 1인 크리에이터로 북튜버(BookYoutuber의 합성어)’독립출판물 작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 13~14일 이틀에 걸쳐 북튜버 양성교육 1기를 운영을 마쳤다. 참가자들은 책과 관련된 유튜브 영상 제작 실습을 하며, 꿈을 키웠다.

주부 김모씨는 유튜브에 평소에 관심이 있었지만 가르쳐주는 곳이 마땅치 않아 이번 프로그램을 참가했다실제 방송에 쓰이는 장비들을 활용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북튜버가 꼭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난 23일에는 11출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독립출판물 제작과 관련된 반짝반짝 작은책특강을 열기도 했다.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예비 작가들 20여명이 모여 자아를 탐구하고, 책에 자신의 어떤 모습을 녹여낼 것인지 이야기를 나눴다.

의사 최모씨는 나의 유년시절과 삶이 담긴 책을 쓰고 싶은 마음이 오래 전부터 있었는데, 계기가 없어서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책 한권을 꼭 완성하고 싶다고 의지를 다졌다.

삼례도서관은 북튜버 양성교육과 11출판 프로젝트를 연간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완주군립 삼례도서관(290-2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