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천, 박백범 차관에 상산고 재지정 공정한 평가 당부
정운천, 박백범 차관에 상산고 재지정 공정한 평가 당부
  • 고주영
  • 승인 2019.03.2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교육부 차관 “다른 자사고와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도록 방안 찾겠다”

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전주을)26일 국회에서 박백범 교육부 차관을 만나 상산고 자사고 재지정 평가 계획과 관련해 형평성에 맞게 수정되도록 교육부가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설 것을 당부했다.

정 의원은 지난 20일 발표된 4당 및 무소속 등 20명 국회의원의 성명서를 전달하면서 자사고 평가 기준을 타 시도와 동일하게 조정하고, 사회통합전형 대상자 관련 지표를 강제조항이 아닌 자율조항으로 수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재지정과 관련한 혼란이 심각한 사회적 갈등으로 표출되고 있는 마당에 교육부가 수수방관 할 것이 아니라 전북교육청에 적극적인 계도 조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박 차관은 자사고 평가와 관련해 해당교육청의 성과평가가 완료되기까지 아직 시간이 남아 있는 상태로, 전북교육청 등과 협의를 통해 갈등을 최소화하고, 평가지표 관련 다른 자사고와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도록 방안을 찾아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전북 출신인 바른미래당 교육위원회 간사 위원을 맡고 있는 임재훈 의원이 함께 했다.

임 의원은 향후 국회 상임위 차원에서 해당 교육감을 출석시키는 것을 포함 자사고 재지정 문제를 적극적으로 검토하면서 사전동의권을 가지고 있는 교육부가 선제적으로 대응해 갈등을 최소화시켜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