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장 맛의 고장 순창에서 ‘제3회 순창장류축제’ 열린다
깊은 장 맛의 고장 순창에서 ‘제3회 순창장류축제’ 열린다
  • 강수창
  • 승인 2008.09.2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류의 본고장 순창에서 오는 10월 17일부터 3일간 ‘제3회 순창장류축제’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천년의 장맛 백년의 미소’라는 타이틀로 순창장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곤)가 주최ㆍ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순창의 맛과 멋을 세계속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첫날인 17일에는 제20회 순창군 민속예술놀이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해외 민속공연과 순창농요금과들소리공연, 순창고추장임금님진상행렬 시가행진, 얼쑤와 함께하는 전통 타악 공연과 함께 개막식과 개막축하공연 및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18일에는 어린이 장류그림그리기 대회, 제4회 장류국제포럼, 순창옥천골청소년 어울마당, 제5회 순창고추장 요리 경연대회, 도전세계기네스 103m 메주 만들기, 장류비보이 공연, 장류가요제가 축제를 한층 무르익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마지막날인 19일에는 향토음식발굴경진대회, 효 인형극, 옹고집전, 2008인분 청정원 순창고추장비빔밥 만들기, 남사당 꼭두쇠 소녀 줄타기, 제9회 순창 국악대전, 순창장류와 함께하는 2008 짝퉁 콘서트 등과 함께 가을 음악회가 감미롭게 펼쳐지며 깊어가는 가을의 운치를 한층 더해 줄 예정이다.

이와함께 상설부대행사장에서는 축제기간 내내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통고추장메주만들기, 도리깨콩타작, 장류이벤트, 전시판매 행사를 비롯 포토존 등이 상설 운영되며 특히, 17일 오후4시에는 청정원 이벤트관에서 대상(주)전속모델인 연예인 김래원씨의 팬 사인회도 열릴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청소년 및 관광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오곡백과 무르익어가는 풍성한 가을 하늘 아래 맛깔스런 순창고추장과 깊은 장 맛이 함께하게 될 제3회 순창 장류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오셔서 가을의 정취를 맘껏 느끼시고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경험하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길 바란다”며 “또한, 이번 축제기간 중 순창을 방문하시면 아기단풍으로 유명한 인근 강천산에서 멋진 가을 단풍과 천혜의 관광자원도 구경 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