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전 전주시의원, 전주시청사 종합경기장에 신축하자
박선전 전주시의원, 전주시청사 종합경기장에 신축하자
  • 김주형
  • 승인 2019.03.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 지역 공동화와 전북도와 갈등해소 위해 필요
박선전 전주시의원
박선전 전주시의원

전주시 비좁은 청사문제 해결을 위해 종합경기장 부지로 이전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21일 열린 전주시의회 임시회에서 박선전 의원(진북동, 인후1·2동, 금암동)은 종합경기장의 지지부진한 개발과 전북도와의 갈등 해소 등을 위해 전주시 청사를 신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전주시가 종합경기장의 대체시설을 현 월드컵경기장 일대에 옮기고 종합경기장은 시민공원으로 조성하기로 했지만 현재까지 진척이 없고 시민공원만으로는 인근 지역활성화가 어렵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더욱이 종합경기장 주변은 법원과 검찰청도 이전이 추진되고 있어 도심 공동화현상이 우려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반면, 현 전주시 청사는 건물과 부지가 매우 협소하고 사무공간 부족으로 인해 시가 주변 여러 곳에 사무실을 임대해 비싼 임대료를 주고 사용하면서 재정부담이 가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그는 완산경찰서를 현 전주시청 부지로 이전하고 전주시청을 종합경기장에 신축하면서 한옥마을 연계 관광의 확장은 물론 구도심 공동화방지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승수 전주시장은 종합경기장 부지에 시청사의 신축 이전도 청사문제 해결에 대한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으나, 청사 신축에 1,000억원 이상의 재원이 필요하고 구도심 공동화현상과 상징성, 구도심의 다양성을 고려할때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시장은 법원·검찰청 이전에 따른 도심공동화 현상을 막기 위해 이전 부지에 한국 문화원형 콘텐츠 체험전시관과 법조삼현 기념관 건립 등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팔복예술공단 5대 사업과 연계해 덕진권역을 뮤지엄 밸리로 조성, 전주북부권역의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