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전북도당 “완주 호정공원 묘지 조성 비리의혹 밝혀라”
평화당 전북도당 “완주 호정공원 묘지 조성 비리의혹 밝혀라”
  • 김도우
  • 승인 2019.03.1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당 전북도당은 17일 논평을 내고 완주 호정공원 묘지 조성 비리의혹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평화당 전북도당에 따르면 14만평의 완주 호정공원 묘지조성 사업은 현직 도의원, 전북도 전 현직 공무원과 행정당국, 민간건설업자가 연루된 대형 비리게이트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민주평화당 전북도당은 17일 성명을 통해 도의원은 호정공원 비리 개입 의혹을 낱낱이 고백하고 해당 상임위원장에서 사퇴해야 한다호정공원에 공원묘지를 조성하는 3개 건설업체의 임원으로 전북도 민원을 해결하고 사업승인이 되도록 개입한 정황이 있다고 주장했다.

평화당 전북도당은 이 사업과 관련해 전북도 산지위원회가 호정공원 내 불법공사에 따른 원상복구 기준을 완화하는 등 불법을 눈감아 준 의혹이 있다전직 공무원이 해당 건설업체의 이사로 취업한 점 등 진상을 밝히고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북도 의회는 상행하효’(上行下效) 손혜원 의원으로부터 야기된 의원의 직무와 관련된 문제점, 즉 이해충돌 방지법의 제정취지를 이해하지 못하는가라고 되묻고 해당사업을 추진하는 상임위원장에 건설업체 임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도의원을 선출한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평화당 전북도당은 제척사유에 해당하는 기본적인 것조차 인지 못한 도의회의 공동 책임이 있다도의회는 즉각 진상조사를 통해 이 문제의 조사결과를 사법당국에 넘겨주는 성의를 보이는 것이 도민들에 대한 도리라고 덧붙였다.

/김도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