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지방환경청, ‘환경사랑 초록기자단’모집
새만금지방환경청, ‘환경사랑 초록기자단’모집
  • 조강연
  • 승인 2019.03.1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지방환경청은 제5기 환경사랑 초록기자단 3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도내 초···대학생을 대상으로 47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선발된 초록기자단은 가정·학교생활, 자연체험활동 등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실천사례나 환경정책에 대한 의견 등을 기사 또는 단편만화(16컷 이하)로 작성하게 된다.

새만금지방환경청은 이 중 매월 우수기자 3명을 선정해 포상하고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및 SNS 등에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연말에는 활동실적을 종합 평가해 최우수기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 우수기자 2명에게는 새만금지방환경청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기자단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47()까지 새만금지방 환경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다음달 10일 새만금지방환경청 홈페이지와 공식블로그, 환경사랑 초록기자단 카페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새만금지방환경청 기획과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새만금지방환경청 관계자는 환경사랑 초록기자단 운영을 통해 지역 내 환경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친환경생활을 실천하는 환경지킴이로써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사랑 초록기자단 가운데 대학생과 일반인 기자는 지역 내 환경정보·뉴스를 직접 취재하는 콘텐츠 제작은 물론 환경기념일, 멸종위기종 방류행사, 각종 캠페인 등에 참여해 취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