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9회 춘향제 “춘향선발대회” 참가 신청 접수
제89회 춘향제 “춘향선발대회” 참가 신청 접수
  • 이정한
  • 승인 2019.03.1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향제전위원회(위원장 안숙선)는 오는 5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남원 광한루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89회 춘향제의 춘향선발대회 참가신청을 오는 25일까지 접수 받는다.

응모자격은 지역 제한 없이 1996년 1월 1일에서 2002년 12월 31일까지 기간 중 출생한 고등학교 재학 이상의 사람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JTV전주방송 홈페이지(www.jtv.co.kr) 또는 춘향제 홈페이지(www.chunhyang.org)에서 응모원서를 내려 받아 3월 25일까지 JTV전주방송에 제출하면 되며, 서류심사 결과는 3월 27일 JTV전주방송 홈페이지와 춘향제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본선 참가를 위한 1·2차 예선은 4월 6일과 4월 7일 이틀간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어 본선 진출자 30명 내외를 확정하고, 본선 진출자는 4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합숙과정을 거쳐 5월 8일 광한루원 완월정 특설무대에서 본선을 진행해 춘향 진·선·미·정·숙·현과 해외동포상, 우정상 등을 최종 선발하게 되며, 수상자들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알리는 남원시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춘향제의 백미이자 핵심 행사인 춘향선발대회는 배우 오정해, 이다해, 박지영, 장신영 등과 같은 대스타를 배출하였으며, 한국 고유의 전통미를 상징하는 전국 규모의 선발대회로 외형적인 아름다움보다는 재능, 윤리의식, 가치관 등 내면적인 요소가 중요한 선발기준이 되는 차별화된 행사이다.

한편, 선발된 춘향들은 춘향제 기간 동안 축제장 일원에서 관광객들과 춘향제를 함께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남원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지속적으로 남원시와 춘향 홍보에 바쁜 일정을 보낼 예정이다.

/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