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중 네비게이션 작동 자제해야
운전중 네비게이션 작동 자제해야
  • 전주일보
  • 승인 2008.09.0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네비게이션 하나쯤은 장착하고 다니고 있을 것이다.

주 5일제 근무 시행으로 인해 사람들의 여가 시간이 증가하고, 이로인해 주말에는 여행을 즐기는 가족 단위 및 남녀커플들이 증가하면서 네비게이션은 이제 차량내 구비 필수품 중 하나가 되었다.

가끔 운전을 하다보면, 차량을 운전하면서 네비게이션으로 지도를 검색하다가 운전대를 놓쳐 당황하거나, 네비게이션 상의 지도를 쳐다보며 운전하다가 앞에서 끼어드는 차량이나 보행자를 뒤늦게 발견하고 급정거를 하는 차량을 목격하곤 한다.

네비게이션으로 지도를 검색하려면 갓길에 잠시 차량을 일시 정차 시키고, 지도를 검색 완료한 후 안전히 주행하는것이 정석임을 알면서도 귀찮은 생각에, 또는 아직 습관화 되지 않은 관계로 운전중에 조작하기 일쑤이다.

안전벨트 착용을 하지 않은채로 운전을 한다든가, 운전중에 핸드폰을 사용한다든가 하는 등의 행위와 같은 이치라고 생각된다.

네비게이션의 보급이 증가하면 증가할수록 거기에 따른 위험성도 증가할 것으로 보여진다. 우리가 핸드폰의 보급이 일반화 되면서 이에대해 간과하고 있다가 그에 따른 교통사고의 증가율을 실감하고 뒤늦게 운전중 휴대폰 사용 금지라는 도로교통법상의 조항을 만들었듯이 네비게이션 또한 그에따른 제재 조항이 만들어져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익산경찰서 부송지구대 순경 반성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