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예비 입학생 대상 창업캠프 개최
전주대, 예비 입학생 대상 창업캠프 개최
  • 고병권
  • 승인 2019.02.21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창업인재전형 신입생 및 재학생 연합 창업캠프 진행
▲ 전주대, 예비 입학생 대상 창업캠프 개최/사진=전주대학교제공

전주대(총장 이호인)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부안 해나루 가족 호텔에서  예비 입학생 및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인재전형 학생 대상 창업캠프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래의 Star 창업가를 미리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열린 이번 캠프는 창업특기생으로 입학한 ‘2019년 창업인재전형’ 신입생과, 평소 창업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기업가정신 강의, 팀빌딩 활동과 실습형 창업교육, 창업 토크콘서트, 창업 멘토링 등을 통해 창업과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직접 창업아이템을 고안해 발표해보는 창업경험을 쌓았다.

팀별로 구상한 아이디어를 작성해 발표한 결과, 3D프린터를 이용한 ‘부착식 기능성 안경 렌즈필름’, ‘올인원 스마트테이블’등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가 다수 출품됐다.

주정아 전주대 창업지원단 단장은 “미래의 ‘Star창업가’로 성장 할 창업인재전형 학생들과 재학생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발굴 할 수 있는 캠프였다"며"청년 창업 촉진 및 육성을 위해 학생프로그램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2011년에 창업인재전형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12개 학과 22명을 선발해 창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