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 개설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 개설
  • 이삼진
  • 승인 2019.02.2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페북·블로그 비롯 5대 소셜미디어 운영
 

진안군이 공식 유튜브 채널 ‘진안고원’을 개설했다. 21일 군에 따르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진안고원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동영상 공유 채널인 유튜브(www.youtube.com)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지난해까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를 통해 주민‧팔로워들과 쌍방향 소통에 힘써온 군은 올해부터 트위터 대신 유튜브 채널을 5대 소셜미디어에 포함시켰다.

유튜브는 온라인 정보 유통시장의 대세로 굳어지고 있는 동영상 사이트로 국내 이용자 수가 3,122만명에 달한다.

진안군은 유튜브를 비롯한 5대 소셜미디어를 통해 진안고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여행, 지역문화,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생활에 꼭 필요한 각종 정책과 정보, 행정서비스는 물론 진안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숲과 계곡, 하천 등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재난재해 발생 상황은 물론, 기상 특보 발령 때 신속하게 전파하고 공익적 이벤트를 수시로 열어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최성용 진안군수 권한대행은 “유튜브를 비롯한 5대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익적이고 팬들에게 도움이 될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전파하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