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열 원광디지털대 총장 선임
김규열 원광디지털대 총장 선임
  • 소재완
  • 승인 2019.02.15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학원, 이사회 통해 김규열 교수 제6대 총장으로 선임…내달 1일부터 4년 임기 시작
▲ 원광디지털대 신임 김규열 총장

원광디지털대학교 제6대 총장에 김규열 교수가 선임됐다.

학교법인 원광학원(이사장 허종규)은 지난달 29일 이사회에서 김규열(61) 교수를 원광디지털대학교 제6대 신임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임기는 2019년 3월 1일부터 4년이다.

김규열 신임 총장은 경희대학교에서 한의학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한의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원광디지털대와는 지난 2005년 한방건강학과 교수로 임용되며 인연을 맺었고, 앞서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를 거쳤다.

신임 김규열 총장은 학내 한방건강학과장, 교무처장, 웰빙문화대학원장, 기획조정처장, 원광자연건강연구소장 등 학내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 원광디지털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이 개설된 초창기부터 교수로 재직하며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시스템 발전에 힘쓰는 등 원광디지털대의 발전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 총장은 아울러 『한의학개론』, 『식료본초학』, 『약선본초학』,『약선실교학개론』,『한방식품가공 저장학』 등의 저서와 다양한 논문도 발표, 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김규열 총장은 “임기동안 멘토링·스터디 및 동문모임 활성화를 통한 재학생들의 교육만족도 제고와 효율적인 협력시스템 구축을 통한 교직원 근무 환경 개선 등 행복한 직장 및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김규열 총장에 대한 취임식은 오는 28일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에서 열린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