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 하재훈
  • 승인 2019.02.1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단절여성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13일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매년 국·도비 공모사업을 통해 무료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해 왔으며, 2019년에는 5개 분야 사업비 1억여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다음달 18일부터 교육훈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 훈련은 5개 분야로 각 과정마다 20명씩 총 10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4차산업SW융합교육전문가, 단체급식조리사, 시니어 드림 전문강사, 기업맞춤 전문실무자교육, 항공 드론조종사 전문가 과정이다.

직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본소양은 물론, 전문능력을 갖출 수 있는 심도 깊은 교육과 현장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정읍시에 거주하는 취업희망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이달 13일부터 더음달 12일까지 사진 2매와 취약계층인 경우 확인서류를 지참해 정읍새일센터(☏534-8219)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김정임 복지여성과장은 “지역 여건을 고려해 취업과 창업이 용이한 과정위주로 직업훈련을 실시하고자 한다”며 “정읍지역 여성들이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전문인력으로 거듭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과 사후관리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8년 직업교육훈련은 82명 수료자 중 74명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63명이 취업에 성공해 직업교육이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중요한 기회임을 보여주고 있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