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자체들, 완주군의 먹거리정책 배운다
전국 지자체들, 완주군의 먹거리정책 배운다
  • 이은생
  • 승인 2019.02.1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완주 사례 토대로 종합안내서 발간…교재로 활용

정부 주도하에 전국 지자체들이 완주군의 먹거리정책을 배운다.

13일 군은 최근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역단위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 확산을 위해 제작한 종합안내서 책자에 완주군의 먹거리정책이 선도 사례로 소개됐다고 밝혔다.

농식품부가 발간한 책자는 총 3종으로 수범사례집, 지원정책 매뉴얼, 사업장별 운영매뉴얼이다.

수범사례집은 먹거리 선순환체계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4개 지역의 추진 배경과 성과를 소개하고 있고, 지원정책 매뉴얼은 정부에서 시행중인 사업이 정리됐다.

수범사례집에서 완주군은 가장 첫 장에 푸드플랜의 대표모델로 소개됐다. 중소농 소득증대와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와 공동체 복원 등을 소개했다.

로컬푸드의 개념을 군민 삶 전 분야로 확대하는 소셜굿즈 2025 플랜까지 언급됐다. 특히 사업장별 운영매뉴얼 책자는 완주군의 사례집으로 구성됐다.

또한 완주군의 로컬푸드 관련 직매장, 레스토랑, 공공급식지원센터 등 각 사업장의 세부 운영지침을 담아 완주군의 운영사례를 통해 지자체가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농식품부는 이 책자를 지자체와 관련기관, 민간단체에 제공하고 먹거리 선순환체게 구축관련 교육 교재로도 활용할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박성일 군수는 “완주군의 먹거리 정책이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이제 정부 주도로 전국적으로 확산된다”며 “정부와 협력해 먹거리정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