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입학 초기 적응활동 지원자료 개발·보급
전북교육청, 입학 초기 적응활동 지원자료 개발·보급
  • 고병권
  • 승인 2019.02.1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근두근 1학년, 초등학교는 어떤 곳일까?
▲ 전북교육청(표지)

전북교육청이 초등학교 입학 초기 적응활동 지원 자료를 개발, 3월 신학기부터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서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고 8일 밝혔다.
 
‘두근두근 1학년’이라는 이름으로 제작된 자료는 현직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 다년간 1학년 담임을 맡았던 경력교사 등이 참여해 지난해 상반기부터 개발해왔다.
 
자료는 멀티미디어 자료·교사용 지도서·학생용 활동교재 등 3종으로 멀티미디어 자료는 웹서비스로 제공되고 교사 및 학생 자료는 각 학교로 배송될 예정이다. 

‘두근두근 1학년’은 ▲새롭게 만나는 우리학교 ▲더불어 행복한 우리학교 ▲배움이 즐거운 우리학교 등 3단원 39주제로 구성됐다.

제1장 ‘새롭게 만나는 우리학교’에서는 교실과 학교 시설 둘러보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알아보기 등 학교생활 적응과 기본생활습관 형성에 주안점을 뒀다.

2장 ‘더불어 행복한 우리학교’에서는 치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 여러 가지 놀이와 다양한 표현 활동 등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구성했다.

3장 ‘배움이 즐거운 우리학교’에서는 바른 자세, 선그리기, 동시부르기, 글자만들기, 숫자에 맞춰 색칠하기 등 기본적인 학습 습관 형성에 중점을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자료 개발은 초등학생들의 입학초기 학습 부담을 줄이고,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에 맞게 초등학교 신입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학습습관 형성을 돕기 위함이다"며"각 학교 특성에 맞게 자율적으로 편성·운영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는 19일 1학년 담임(예정)교사를 대상으로 자료 활용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