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0년 농림축산·식품산업 지원사업 신청접수
임실군, 2020년 농림축산·식품산업 지원사업 신청접수
  • 최성일
  • 승인 2019.01.31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농업인의 복지향상과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2020년도 농림축산 및 식품산업 지원사업 신청을 2월25일까지 접수받는다.

31일 군에 따르면 이번에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로부터 받는 사업은 친환경 농업경쟁력 제고, 고소득 전략작목지원, 유통구조개선 사업이다.

또한 농촌자원복합 산업화, 축산경쟁력강화, 가치 있는 산림자원 조성 등 총 151개 사업이며, 신규 발굴한 사업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된 사업은 임실군 농림축산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3월 중에 전라북도에 사업예산을 신청할 계획이다.

사업신청은 군 농업축산과, 농업관련부서, 농업기술센터, 읍면 산업팀, 농협, 축협, 산림조합 등 농축업 관련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농림사업 정보시스템(Agrix)에 게시된 농림축산식품사업 시행지침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방문 시 사업신청서 등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사업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군 홈페이지에 고시·공고하고 읍면사무소 입구에 입간판 13개, 시내 주요지점에 현수막 20개를 설치했다.

또한 읍면 이장회의 및 영농교육 시 집중 홍보활동을 병행하기로 했다.

심민 군수는 “임실군의 농림축산 및 식품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신청한 사업예산이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국도비 예산확보에 힘쓰겠다”며 농업인, 농업법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임실=최성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