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박준배 김제시장,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19.01.3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출범 2년차를 맞은 박준배 김제시장이 시민과 함께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열어 가기 위해 31일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제시는 민선7기 새롭게 출범한 후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라는 시정방침을 바탕으로 지난해 8월말 공약사업 보고회 통해 7대 분야 84개 사업을 정하고 수정․보완 작업을 거쳐 이행계획서 작성을 완료한 바 있다.

이어 지난해 11월 말에는 시민․전문가로 구성된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의 자문을 거쳐 공약이행계획을 확정했다.

이번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는 시민과의 약속을 첫 단추부터 꼼꼼하게 챙기기 위해 추진실적․향후 추진계획, 예상 문제점 및 대책 등을 집중 점검했다.

김제시 민선7기 공약사업은 △청장년․여성․노인․장애인․다문화 일자리 3천명 창출, △지역 인재육성과 인사정의 7.0으로 혁신, △새만금 세계경제중심 기초마련이다.

또 △농특 6차산업화와 한중 FTA 위기 극복, △여성․노인․다문화․장애인 살맛 증진 △전통시장 활성화 등 시민주도 행정 △상생 평화 중심의 문화․체육․관광 선도 등 7대 분야 84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기업유치 시장일괄처리제 운영, 일자리 목표 공시제, 마을환경 지킴이제, 경로당 급식도우미, 청년인턴사원제 등 투자유치와 김제형 일자리 창출 등 양질의 일자리 3,000개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신성장 동력산업 기반 구축을 위해 국제협력용지 복합단지 조성, 심포 내수면 마리나항 조성, 새만금 국제행사 개최 및 주변개발사업 등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미래농업을 선도할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조성해 한국형 스마트팜 수출도시로서의 전진기지 역할을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가공식품 산업 활성화, 친환경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귀농자․강소농 적극육성 등 첨단농업도시로써 위상을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공약 목표달성 1호 사업인 시내버스 단일요금제 추진사업은, 시내버스 전 노선을 거리에 관계없이 일반인 1,000원 초․중․고생은 500원으로 하는 단일요금제 협약을 체결하고 저소득층․노약자․학생들에게 교통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더불어 매 분기별 추진상황을 점검해 공약사업 실행 역량을 강화하고, 반기별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통해 공약사업의 추진상황 평가 및 시 홈페이지 공개를 통해 성실하게 공약이 이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준배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반드시 지킬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며,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실현을 위해 법적 근거 마련, 예산확보 등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김제=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