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지주식 명품 김 판촉행사 개최
고창군, 지주식 명품 김 판촉행사 개최
  • 김태완
  • 승인 2019.01.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고창군청 앞에서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설을 맞아 맛과 영양이 풍부한 지주식 김의 소비촉진을 위해 ‘고창 지주식 김’ 판촉행사를 25일 고창군 청사 앞에서 개최한다.

지주식 양식은 김 포자를 대나무에 꽂아 밀물과 썰물을 이용해 김을 성장시키는 방법으로 기존 바닷물 속에서만 키우는 부류식 양식과는 달리 썰물시 갯벌 바닥이 드러나 김발이 노출되는 등 겨울철 자연의 혹독한 환경에서 자란다.

특히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일반 김에 비해 건강에 이로워 갓난아기도 아무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유기(오가닉) 수산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들어 내수 및 수출량이 늘지 않아 김 양식 어민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어 고창군은 이번 판촉행사를 통해 김 양식 어민 기를 살리고, 소비자들은 시중보다 저렴하게 김을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를 개설했다.

또한 김 소비자들이 그동안 모르고 있었던 김 양식장의 지리적 특성과 장점, 지주식 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홍보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유기상 군수는 “김 양식 어업인들이 자식처럼 기른 김이 조금이라도 제값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촉진 활동을 펼쳐 김 어가 소득을 높이는데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