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조배숙 의원 "KTX전북혁신도시역 신설 불가 판정"
익산 조배숙 의원 "KTX전북혁신도시역 신설 불가 판정"
  • 소재완
  • 승인 2019.01.19 08:2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용역 결과 경제성 낮고 역설치 불가 결론…"KTX익산역 제 역할 힘 보탤 것"
▲ 조배숙 국회의원

그동안 지역 간 갈등의 골로 작용했던 전북혁신역 신설 문제가 불가 판정으로 결론 났다.

18일 민주평화당 조배숙 국회의원(익산 을)에 따르면 KTX 김제역(전북혁신도시역) 신설이 경제성 부족 등의 이유로 사업추진 불가 판정을 받았다.

KTX 김제역(전북혁신도시역) 신설은 ‘호남고속철도 김제역 신설 사전타당성조사 용역’결과 경제성이 부족(B/C=0.37∼0.39)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5월 국토부(철도건설과)가 시작한 ‘호남고속철도 김제역 신설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은 입지여건, 역간거리 등을 구분해 4개 안에 대한 검토를 진행했는데 2개 안에서 역설치 불가, 2개안은 경제성 부족으로 드러났다고 조 의원은 전했다.

조배숙 의원은 “이제 KTX 김제역(혁신도시역) 신설은 불가능 한 것으로 밝혀진 만큼 이제는 KTX 익산역이 호남의 관문을 뛰어넘어 대한민국의 관문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앞으로 전북광역전철망 구축을 통해 KTX에 대한 전북도민들의 교통 수요를 확보하고, 복합환승센터 설치 등 KTX 익산역이 유라시아 철도 거점, 새만금 해부 물류유통기지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역산익 2019-01-20 17:40:20
옳은 지적입니다.

쓰레기 익산역 2019-01-20 14:25:38
전북 낙후시키는 초라한 쓰레기 시골역으로 유라시아 철도는 뭐며 복환환승센터는 뭐고 광역전철망은 또뭐냐 결사반대다 주제도 모르는 익산 종자들아 얄팍하게 전주인구 득볼려 하지말고 쓰레기 익산역 너희 익산 종자들이나 실컷 타고 다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