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세금 감면 받으세요”
고창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세금 감면 받으세요”
  • 김태완
  • 승인 2019.01.1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은 자동차세 연간 납부세액을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일시에 납부하면 세액의 10%를 공제받을 수 있다고 11일 밝혔다.

자동차세는 자동차 등록 소재지 시·군에서 매년 6월과 12월 자동차 소유자에게 각각 부과하는 지방세이다.

고창군을 비롯해 전국 각 지자체는 납세자가 자동차세 연간 납부세액을 1월에 일시 납부할 경우 연간 납부세액의 10%를 공제(3월 연납 시 7.5%, 6월 연납 시 5%, 9월 연납 시 2.5%)해 주는 연납제도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1월에는 고창군 관내 등록자동차 8776대가 연납제도를 이용하는 등 절세효과에 매년 신청자가 늘고 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납세자가 자동차 등록 소재지 시군 세무부서,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위택스, www.wetax.go.kr) 또는 모바일 앱(스마트 위택스)에서도 가능하다.

다만, 전년도에 연납한 경우에는 해당 자동차에 대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10%가 공제된 연납 고지서가 주소지로 발송된다.

납부기간은 16일부터 이달 31일까지이며, 납부방법은 금융기관 방문 납부와 가상계좌,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 지로 등으로 다양하게 납부할 수 있다. 1월 말일까지 연납을 미납한 자동차세는 1기분 6월에 자동차세를 부과한다.

고창군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납세자는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고, 과세관청은 조기에 세수를 확보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만큼 자동차세 납세의무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