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19 전북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전북교육청, 2019 전북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 고병권
  • 승인 2019.01.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과 11일,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고 변화하는 교육정책 안내

전북교육청은 10일과 11일 양일간 전북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정책 안내를 위한 '2019 전북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북의 실정에 맞는 미래 지향적 교육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교육현장 중심의 교육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10일 오전에는 교육장, 직속기관장, 학교장(사립유치원장 포함)을 대상으로 1차 설명회를 개최하고, 오후에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계획 담당자, 교감을 대상으로 2차 설명회를 갖는다.

11일 오전에는 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의 일반직공무원, 행정실장 등을 대상으로 3차 설명회를 실시한다.
 
1차 설명회는 교육국장과 행정국장에 이어 부서 과장들이 직접 2019 주요업무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이어진 2차, 3차 설명회는 실제 업무를 추진하는 부서 팀장들이 진행해 실질적인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전북교육청은 2019년 주요 정책 및 과제로 자율과 도전, 배움이 즐거운 학생, 신뢰와 존중, 가르침이 행복한 선생님, 가벼운 어깨, 함께하는 학부모, 청렴은 기본, 공정하고 따뜻한 교육행정, 소통과 협력, 건강한 마을교육공동체를 제시한다.

도교육청의 세부 정책과제는 배움이 즐거운 학생을 위해 안전한 학교, 미래혁신교육과 참된 학력신장을 추진한다.

또 가르침이 행복한 선생님을 위해 교권을 존중하고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강화한다. 학부모 부담을 최소화해 어깨를 가볍게 하고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를 꾀한다.

공정하고 따뜻한 교육행정을 위해 공정한 교육행정, 차별없는 교육 실현을 강화한다. 건강한 학교-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해 작은 학교 희망 찾기, 청소년 놀이 공간 확보 등을 추진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1세기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인간상 구현에 적합한 교육정책을 선정했다”며 “설명회를 통해 각급 학교는 2월 말까지 학교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완료해 3월부터는 정상적인 교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