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올해도 일자리 발굴 '적극지원'
고용노동부, 올해도 일자리 발굴 '적극지원'
  • 조강연
  • 승인 2019.01.0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은 일자리발굴전담팀을 운영해 지난해 494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적합한 인재 891명을 채용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 운영 중인 일자리발굴전담팀은 고용관련 업무 경험이 풍부한 공무원 2명이 지역 내 사업주 단체 및 기업 채용담당자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관내 기업의 인력수급 동향을 상시 파악한 후 각종 지원을 하는 팀으로 지난해에만 청년추가고용장려금 등 각종 사업주 지원제도를 컨설팅해 109개 사업장에 21억원을 지원했다.

또한 취업취약계층 등 구직자에 대한 적극적 취업지원 및 구인기업의 인재채용 지원,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대행서비스를 실시해 9개 업체에 336명의 직원채용을 도왔다.

뿐만 아니라 단순 기업방문에서 탈피해 우수·우량 중소기업과 구직자를 연결시키기 위해 전국 최초로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구직자와 기업의 동행(同行) 프로젝트’를 운영 각종 취업난을 해소했다.

실제 매월 2회 전주고용복지 센터 7층에서 동행 프로젝트를 개최해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총 11회동안 40명 이상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일자리발굴전담팀은 일자리발굴 상반기 최우수관서, 하반기 우수관서 및 일자리발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관서로 선정됐다.

정영상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장은 “앞으로도 우량기업의 생생한 현장감 있는 기업정보를 구직자에게 제공하고, 기업에서는 적합한 인재를 적시에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직원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전주고용복지센터 일자리발굴전담팀(063-270-9010, 9189)에 문의하면 된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