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주거래은행 정보시스템 개발 착수식 개최
국민연금공단, 주거래은행 정보시스템 개발 착수식 개최
  • 이용원
  • 승인 2018.12.1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12일 경영지원시스템 고도화사업 TF팀 사무실(전주시 덕진구 오공로 33, 서일빌딩 7층)에서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 등 사업 수행사들과 주거래은행 정보시스템 개발 착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수식에는 김성주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관계자와 최홍식 우리은행 부행장 및 대우정보시스템 등 각 수행사 대표 및 임원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번 정보시스템 개발 분야에는 기금분야 전산시스템 및 경영지원시스템 고도화가 포함된다.

이 사업은 주거래은행이 우리은행으로 선정되면서 지원하는 1,0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로 2015년 공단이 전북혁신도시로 이전 한 후 전북혁신도시 내에서 진행하는 첫 대형 정보화사업이다.

2019년 12월 개발 완료 목표로, 올 해 2월 전문 컨설팅을 시작해 사업범위를 확정하고 사업자 선정 등의 과정을 거쳐 11월부터 본격적인 개발프로젝트에 돌입했다.

IT 기업인 대우정보시스템, Tmax, 핸디소프트 외에도 삼정KPMG 등 전문 PMO 기업까지 총 34개사와 370명의 전문인력이 전주에 상주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전주의 IT 기업들도 수행사와 협력업체로 본 사업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성주 이사장은 “정보화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내부업무혁신과 국민 편의 증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