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전국 최초 3년 연속 농산시책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김제시, 전국 최초 3년 연속 농산시책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한유승
  • 승인 2018.12.0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8년 농산시책추진 지자체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는 전국에 유례가 없는 수상으로 농업의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처하고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한 결과물로 보인다.

이번 농산시책추진평가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기초단체의 쌀 수급안정 및 논 타작물 재배 전환 정책 추진을 위한 자치단체 시책 및 그 성과를 평가했다.

시는 쌀 안정생산 확보를 위한 벼 재배면적 목표 달성도 및 농업인 역량강화 등 노력의 적극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시는 올해 쌀 안정생산 확보를 위한 정부 시책인 논 타작물 전환 면적 목표 1,257ha 대비 2,020.9ha 확대 160.7% 초과 달성해 전국 1위의 전환면적을 기록했다.

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 교육문화정보원에서 실시하는 쌀 선도 경영체교육훈련 과정 참여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박준배 시장은 “정부정책에 따라 쌀 안정생산 확보에 힘쓰겠으며, 농업도시로서의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맞아 미래 생명산업인 농업의 발전을 위해 자본과 기술이 집약된 첨단농업을 육성, 농업인의 소득을 높이고 잘 사는 농촌 실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김제=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