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프팅시 안전규칙 준수
래프팅시 안전규칙 준수
  • 전주일보
  • 승인 2008.08.1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철을 맞아 유명한 강에서 래프팅을 타는 광경을 쉽게 목격하게 된다. 여름철에 극기심을 기르기 위해 타는 경우와 스릴을 만끽하고 팀웍을 맞추기 위해서 많이들 이용한다.

하지만 사고가 나면 인명을 빼앗길 수도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래프팅시 준수사항으로는 출발 하루 전에는 과도한 음주를 억제하고, 조식, 중식 등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이 구토와 같은 생리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래프팅을 즐기려면 우선 가벼운 복장을 착용하여야 하고 신발은 벗겨지지 않는 끈을 매는 형태의 것이 좋고 창이 긴 모자는 혹 익수시 코를 막아 호흡에 장애를 줄 수가 있어 가급적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수칙 준수이며 반드시 가이드를 동승해야 되며, 타기 전에 구명조끼와 머리 타박상을 방지하기 위해 헬멧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운행중 답답하다고 조끼와 헬멧을 느슨하게 풀어서는 안 된다.

래프트가 뒤집혔을 때는 배 밑으로 사람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당황하지 말고 보트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며, 침착히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발은 걸이에 항상 걸고 래프트 밖으로 몸의 일부라도 내 놓지 않아야 하며 급류에서는 하선을 하지 말아야 한다.

래프팅을 즐겁게 타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실천에 옮겨야 하고 혼자서 마음대로 행동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 완주경찰서 정보보안과 황수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