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남원시의회,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이정한
  • 승인 2018.11.2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의회(의장 윤지홍)는 22일 종합 질의답변 및 강평을 끝으로 지난 9일간 실시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지난 9일간 총무위원회(위원장 한명숙)와 안전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종관)는 소관부서에 대해 질의답변과 자료요구를 통해 심도있는 감사를 실시했다.

주요사업장 현지방문을 통해 사업장 관리실태를 살피며 어느때보다 내실있는 감사를 펼쳤다.

각 위원회는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10월 중 행정사무감사 대비 연찬회를 개최해 효율적인 감사기법과 분야별 착안사항을 논의했다.

자료수집 및 분석을 통해 철저한 사전준비를 하며, 건설적인 지적과 깊이 있는 의견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

종합강평에서는 각종 보조금 지원시 사업목적과 취지에 맞는 사업자를 신중히 선정하고 철저한 지도감독과 사후관리를 할 것, 주민생활에 밀접한 사업이나 대규모 신규사업 추진시에는 반드시 시민공청회와 설명회를 개최하고 사전에 의회와 논의할 것을 주문했다.

더불어 행정사무감사에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사항이 개선되지 않고 있음을 질타하며 이번을 반성과 연찬의 기회로 삼을 것을 요구했다.

시의회는 이번 행정사무감사 중 지적된 사항과 제시된 의견은 결과보고서에 담아 다음달 14일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돼, 집행부에 전달할 예정이다./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