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태양광 ‘안심가로등’설치로 에너지절약 및 주민 보행안전 확보
정읍시, 태양광 ‘안심가로등’설치로 에너지절약 및 주민 보행안전 확보
  • 하재훈
  • 승인 2018.11.2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공모한 ‘2018년 태양광 안심가로등’사업이 지난 8월에 선정돼, 오는 연말까지 천변 벚꽃길 일부구간과 국민체육센터 주변 등에 태양광 가로등 50본을 설치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한국수력원자력(주)이 사업비 5억여원을 전액 후원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시행하며, 태양광 가로등 설치 외에 설치대상지 내의 복지 위기가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설치하는 안심가로등은 낮시간에 충전된 태양에너지로 야간에 불을 밝히는 태양광 LED가로등으로써 내장배터리 완전 충전 시 5일 이상 점등이 가능하다.

장마철이나 추운 겨울철에도 사용이 가능해 전기절약과 탄소발생 저감 등 환경보호에도 큰 도움이 된다.

태양광 가로등 사업과 연계된 ‘반딧불 희망 프로젝트 사업’은 안심가로등 설치지역인 상교동과 내장상동이 대상지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기초생활수급자 등) 41가구를 선정해 생계비, 난방비, 의료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우범 취약지 해소를 위한 가로등 설치 예산 절감과 에너지절약,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1석3조의 효과가 있다”며 “중앙도서관, 청소년문화체육관, 어린이교통공원, 국민체육센터 등 주변에 안전한 밤거리를 조성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전력공급 외에 중소도시의 안전을 위해 안심가로등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는 한국수력원자력과 대·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