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신용서포터즈, 장기소액연체자 재기 돕는다!
전주시 신용서포터즈, 장기소액연체자 재기 돕는다!
  • 김주형
  • 승인 2018.11.1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캠코 전북지역본부, 19일 신용 서포터즈 출범식 열어

- 복지담당공무원이 저소득 취약계층 장기소액연체자에 대한 조직적·체계적 지원 통해 신용회복 돕기로

전주시와 캠코 전북본부는 19일 전주시청 4층 회의실에서 김양원 전주 부시장과 강희종 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와 전주시 소속 복지담당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 취약계층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을 위한 ‘전주시 신용서포터즈’ 출범식을 열었다.

전주시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장기소액연체자의 재기를 지원한다.

19일 시와 캠코 전북본부(본부장 강희종)는 전주시청 4층 회의실에서 김양원 전주 부시장과 강희종 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와 전주시 소속 복지담당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 취약계층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을 위한 ‘전주시 신용서포터즈’ 출범식을 열었다.

이날 출범한 전주시 신용서포터즈는 김인기 전주시 생활복지과장을 명예단장으로, 시 산하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7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캠코가 운영하는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 접수가 끝나는 내년 2월말까지 신용회복지원제도를 주민에게 홍보하고 대상자를 발굴한다.

캠코의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는 지난 2017년 10월 31일을 기준으로 ▲원금 1000만원 이하 채무를 ▲10년 이상 상환하지 못한 ▲국민행복기금(한마음금융, 희망모아 포함) 및 국내금융회사 대상 채무자의 신용회복을 돕는 것이 핵심이다.

캠코는 대상자의 상환능력 심사결과에 따라 채권소각(최대 3년 내) 또는 채무조정(최대 원금의 90% 감면)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주시 신용서포터즈는 향후 재기 의지는 있지만 제도를 알지 못해 지원에서 제외되는 채무자가 없도록 기초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를 적극 홍보하게 된다. 또, 지원대상자가 접수창구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지원신청접수도 도울 예정이다.

강희종 캠코 전북본부장은 이날 "이번 신용서포터즈 출범을 계기로 전주시와 함께 채무자의 경제적 재기를 적극 지원하고 사각지대에 놓여 지원을 못 받는 분들이 없도록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양원 부시장은 “소액 장기연체 때문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이 많지만, 제도를 알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내년 2월 28일까지 신청기간을 연장했다”면서 “보다 많은 분들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신용서포터즈가 최선을 다해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제도 신청기간은 내년 2월 28일까지로, 지원대상자 확인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센터(1588-3570)나 캠코 전북지역본부(063-230-1721), 전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063-270-9091)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