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예술단 고창, 퓨전국악 콘서트 '일취월장' 22일 공연
국악예술단 고창, 퓨전국악 콘서트 '일취월장' 22일 공연
  • 김태완
  • 승인 2018.11.1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전북문화관광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된 고창문화의전당 상주예술단체 국악예술단 고창의 퓨전국악 콘서트 ‘일취월장’이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 고창문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국악예술단 고창(高唱)’은 2009년에 창단해 2015년 전라북도 지정번호 제 36호 전문예술단체로 지정됐다.

2016년 서울TV, 서울신문 주최 제8회 서울 석세스 어워드 문화대상 국악 부문 수상, 2017년 고창군 표창패 수상 등 저력을 과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열정과 패기로 뭉친 젊은 국악예술 단체다.

이번 공연은 ‘국악예술단 고창’이 지난 3월부터 지역 내 청소년들을 모집해 8개월여 시간동안의 교육과정을 거쳐 청소년국악단 소리너울과 함께하는 퓨전국악 콘서트로 ‘일취월장’ 의 실력을 보여주는 공연이다.

판소리의 고장 고창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국악적으로 해석해 친숙한 우리 음악을 주제로 한 김지혜 학생(고창여고 3학년)의 국악 편곡 영화 OST 협연으로 문을 연다.

 흥부가 中 화초장 대목의 ‘화초장(작곡 이지연)’, 수궁가 中 토끼 욕하는 대목의 ‘사지 수궁 먼먼 길’(작곡 송시준) 등 다채로운 연주 프로그램과 아름다운 전통문화예술에 현대적 감각을 추가한 열정적인 무대로 관객들의 흥미를 더할 계획이다.

국악예술단 ‘고창’의 김경민 단원(청소년국악단 소리너울 피리 지도강사)은 “청소년 국악단이 비록 8개월이라는 짧은 교육과정이었지만, 국악의 성지인 고창의 청소년들인 만큼 열정을 가지고 배움에 임했고, 연주실력 또한 자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연관람은 무료이며, 전석 좌석지정제로 고창문화의전당 홈페이지 예약과 현장 티켓 발권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