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대 3D 프린팅, 드론 영상 콘테스트 시상식
비전대 3D 프린팅, 드론 영상 콘테스트 시상식
  • 고병권
  • 승인 2018.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비전대 3D 프린팅, 드론 영상 콘테스트 시상식/사진=전주비전대제공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특성화사업단은 최근 '4차산업혁명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3D 프린팅 및 드론 영상 콘테스트' 시상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예선 심사를 거친 130여명 31개팀(3D프린팅 분야(18), 드론영상분야(13))에게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 동안 팀당 40만원의 작품제작비를 지원했다.

3D프린팅 분야 대상을 받은 김앤장팀의 김유성학생은 “Sloar / Electron motion Glass Cleaner은 고층건물 창문 청소를 하는 제품으로 태양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구동원리를 기반으로 CATIA 프로그램을 활용해 모델링해 제작했으며, 현재 특허출원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드론영상분야 대상작인 '새로운 만남(전라북도, 전주비전대)' 작품은 지적토목학과와 컴퓨터정보과 학생들이 팀을 꾸려 전라도 정도 천년을 맞은 전북도의 역사적, 세계적, 현대적 경관 등을 발굴하고 재조명했다.

이근상 산학협력부단장은 “3D프린팅과 드론을 활용한 창의적 아이템 발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식 확산, 창업 분위기 조성 및 제품화로 이어지는 사업기반 마련의 장으로 콘테스트를 개최했다"며"이런 결과물들이 서로 공유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최선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