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조동용 의원 “새만금 재생에너지 군산 신성장 동력으로”
<인터뷰>조동용 의원 “새만금 재생에너지 군산 신성장 동력으로”
  • 김도우
  • 승인 2018.11.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동용 도의원은 8일 “신재생에너지를 전북 군산 경제의 신성장 동력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이날 전주일보와 가진 인터뷰에서 새만금 신재생 에너지 단지 조성 사업이 더이상 논쟁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조동용 도의원은 8일 “신재생에너지를 전북 군산 경제의 신성장 동력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평화당은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을 정략적 반대로 지역민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며 군산지역 도의원과 함께 이날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전주일보와 인터뷰에서 조 의원은 “지난 달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새만금 재생에너지 비전 선포식을 계기로 새만금에 재생에너지라는 ‘새롭고’ ‘지속가능하며’ ‘강력한 개발동력’이 더해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문 정부 출범이후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새만금 개발 속도전이 한 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북도민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런 와중에 일부 정치권에서 ‘전북에 대못 박는일’ 운운하며 명분도 대의도 없이 비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여기에 더해 새만금 신공항 역시 국가균형발전 기반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규제완화 정책에 따라 예타면제 가능성까지 확보하게 되었다”며 “새만금 신재생 에너지를 더 이상 정쟁으로 끌고 가서는 안된다 군산지역 경제가 어렵고 힘들어 새로운 성장동력이 필요한데 새만금 신재생에너지가 군산지역에 희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새만금은 여전히 전북과 군산의 미래를 담보하게 될 키워드이며 새만금 재생에너지 미래는 전북 군산을 희망의 용광로로 변모시키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김도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