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콩 선별 작업지원...농가 힘 덜어준다
순창군, 콩 선별 작업지원...농가 힘 덜어준다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8.11.0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장류산업의 근간이 되는 콩 재배 확대와 편의를 위한 콩 선별장을 오는 12일부터 운영키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은 매년 농가들의 노동력이 과다하게 투입되는 콩의 정선 및 선별 작업과정의 노동력 절감을 위해 콩 선별작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콩 선별 작업은 구림면 삭골 소득개발 시험포에서 진행되며 비용은 무상으로 진행한다. 5대의 콩 선별기를 운영하면 일 최대 12톤 가량의 선별작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에 콩 선별장을 운영해 210톤 가량의 선별작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는 400톤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

선별작업은 장류콩과 나물콩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검정콩은 다음달 1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오는 12일부터 무상 운영하는 콩 선별장에 대한 사전 점검 등을 모두 마치고 지난 7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은 장류산업의 기반이 되는 콩 재배를 계속 확대 추진해 나가고 있다” 면서 “지역 농민들이 최대한 편하게 콩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콩 선별장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많은 농민들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콩 선별기를 사용하길 원하는 농민들은 치유농업계 전화 063-650-5154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