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19년 국가예산 확보 '총력'
남원시, 2019년 국가예산 확보 '총력'
  • 이정한
  • 승인 2018.10.2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환주 남원시장이 지난 26일 국회를 방문해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29일 시에 따르면 국회단계에서 총력을 다하고 있는 주요사업은 지리산권 대표도시로 육아지원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할 육아종합지원센터 설립(45억)사업이다.

또한 남원시만의 특화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공유오피스 공간 지식산업센터 설립(250억), 깨끗한 물 공급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월락정수장 개량사업(268억) 등이다.

이 시장은 이날 이용호 국회의원과 보건복지위원회 박종희 수석전문위원, 환경노동위원회 김양건 수석전문위원 등을 만나 19년도 남원시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회단계에서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남원시는 남원 시외버스 터미널 주변의 시민 편의 증대와 경제 상권을 증진시킬 도시재생 뉴딜(250억원) 사업예산을 확보해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청소년 수련관과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을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민활동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옛 남원역사 부지에 중앙공원 조성(142억), 남원읍성을 복원(330억)해 시민들의 쉼 공간으로 만든다는 복안 등을 가지고 2019년도 사업예산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남원이 가지고 있는 문화적 가치를 한층 끌어올리며 시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사업예산들을 확보하기 위해 정부예산안이 확정되는 12월 2일까지 국회대응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