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블로그 기자단, 전라도 정도 천년 공동 팸투어
전라도 블로그 기자단, 전라도 정도 천년 공동 팸투어
  • 김도우
  • 승인 2018.10.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광주, 전남 3개 시·도 블로그 기자단이 전라도 천년 홍보를 위해 뭉쳤다.

3개 시·도는 각 시도별로 활동 중인 블로그 기자단과 함께 18일(목)부터 19(금)일까지 1박 2일

전북, 광주, 전남 일원을 순회하는 공동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는 3개 시·도 블로그 기자 30명(시도별 10명씩)이 함께 시도별 주요 관광지와 역사

자원을 탐방한다.

전라도 역사적 가치와 의의를 체험하고 전라도 천년을 전 국민에게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팸투어 1일차에는 첫 방문지 풍패지관(전주객사)을 시작으로 전라감영과 경기전, 어진박물관, 오목대 등 전라북도 주요 명소들을 둘러보며 전북이 조선왕조의 발상지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들은 광주로 이동해 아시아 문화의 전당과 양림동 역사문화마을을 탐방하며 역사와 함께 변화되어온 광주의 모습을 체험했다. 19일에는 1407년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된 나주 향교를 찾았다.

팸투어에 참가한 김기훈(54·전남) 블로거는 “천년의 역사가 있는 전라도라 흥미진진했다”며 “전라도의 역사성과 우수함이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치석 전라북도 홍보기획과장은 “이번 팸투어로 전라도 역사에 대해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천년 역사를 간직한 명소들이 소개돼 많은 관광객들이 전라북도를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도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