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좋은열매 작은도서관, 제1회 대한민국 작은도서관 대상’ 선정
남원 좋은열매 작은도서관, 제1회 대한민국 작은도서관 대상’ 선정
  • 이정한
  • 승인 2018.10.1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가 주최·주관하는 2018 책 읽는 대한민국 시상식에서‘대한민국 작은도서관 대상’으로 남원시 좋은열매 작은도서관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시상은 총 6가지 부문으로 책 읽는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에 수상하는 ‘제3회 대한민국 책 읽는 지자체 대상’과 책 읽는 병영 발전에 기여한 군부대를 수상하는 ‘제3회 대한민국 독서병영대상’으로 이뤄졌다.

또한 독서, 출판문화 발전과 독서경영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 개인에게 수여하는‘제5회 독서경영 대상’,‘제5회 대한민국 독서교육 대상’, 책 읽는 문화조성에 기여한 독서동아리에 수여하는 ‘제2회 대한민국 독서동아리 대상’, 올해에 신설된‘제1회 대한민국 작은도서관 대상’을 우리나라 책의 날인 10월 11일을 기념해 진행됐다.

좋은열매 작은도서관은 2016년 12월부터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활동 협력 기관으로 글쓰기 교육, 기부리딩 기부리더 홍보, 별글 독서동아리모임 지원(서평쓰기 및 나눔, 기부리딩 기부리더)과 도서관문화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창의팡팡 도서미술, 멋글씨 붓펜과정, 캘리그라피 과정, 오물조물 어린이 요리, 맛있는 중국어, 중국어 첫걸음, 압화공예, 가죽공예, 교구활용수학, 코딩아 놀자, 신나는 우쿨렐레, 창의미술, 놀이로 배우는 어린이 음악, 오감발달 쿠키 클레이, 수재자 수학 체험전, 4차산업혁명세대 코딩체험전, 아나바다 장터 등을 운영한다.

평소 대한민국 독서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뛰어난 기획력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좋은열매 작은도서관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대상을 받은 것이다

시 관계자는 "독서를 통한 세대 간 소통을 이루며 바람직한 독서문화 창달과 확산을 위하고 건전한 독서문화를 형성하는 것에 기여하겠다. 책의 소중함과 책 읽는 즐거움을 널리 일깨우기 위해 앞으로도 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연계협력으로 지역사회의 문화·교육의 지속적 거점으로서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