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축제, 명품 진안홍삼 제대로 알린다
진안홍삼축제, 명품 진안홍삼 제대로 알린다
  • 이삼진
  • 승인 2018.10.1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믿을 수 있는 진짜 좋은 홍삼을 구입하고 싶다면 오는 18~21일까지 진안 마이산북부에서 열리는 진안홍삼축제에 오면 된다.

올해 진안홍삼축제장에서 진안홍삼연구소 연구원들이 홍삼주제관을 직접 운영하며 소비자들이 잘못 알고 있는 홍삼에 대한 오해와 홍삼에 대한 효능 등을 재미있는 추억의 뽑기 게임과 함께 설명해 줄 예정이다.

홍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대한민국고려홍삼왕선발대회와 홍삼증삼체험관도 마련된다.

또한 내맘대로 홍삼을 골라담는 홍삼선물박스, 먹는 홍삼에서 피부에 바르는 홍삼사포닌 버블탕, 홍삼을 이용한 핑거푸드 체험관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12일 축제 관계자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홍삼은 1차 가공한 뿌리홍삼(미삼포함)과 뿌리홍삼을 2차 가공해 만든 홍삼정과 홍삼액, 홍삼절편 등을 말한다.

뿌리홍삼은 제품의 포장에 검사필이 찍혀 있는지 확인하고, 2차 홍삼가공품은 제품 뒷면에 제품 성분내역을 확인하면 된다.

홍삼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홍삼 외 기타식물성 추출물과 1mg당 진세노사이드가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유경종 홍삼축제추진위원장은 “그동안 가격이 싸다고, 브랜드 있는 제품이라고 따져보지 않고 홍삼을 구매했다면 이젠 진안홍삼축제장에서 좋은 홍삼 고르는 법을 배워 똑똑한 소비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