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진안군,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 이삼진
  • 승인 2018.10.1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팔로워 중심 감성 콘텐츠 홍보 '극찬'

진안군이 2018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진안군은 소셜미디어 영향력 지수(CoSBI)를 통한 정량평가(30%), 전문가 평가(40%), 접수 기관‧기업의 내부 전문가 평가(20%), 국민을 대상으로 한 투표(10%) 에서 두루 좋은 점수를 얻어 기초지자체 군 부문 최우수에 뽑혔다.

군은 지난해까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2개 SNS 채널을 통해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부터 블로그와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3개 채널을 추가 개설하여 확장 운영하고, SNS 채널 간 서로 연동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했다.

핵심 홍보 전략은 '감성'과 ‘공감’. 딱딱한 팩트 위주의 정보 전달을 지양하고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흥미로운 이미지, 영상 콘텐츠로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

진안군 SNS 채널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 ‘진안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팔로잉',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트위터 '팔로우'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최성용 부군수는 "군민과 진안을 아끼고 사랑하는 팬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 덕분에 받은 의미 있는 상’이다”며 “진안군 5대 SNS 채널이 마음으로 소통하는 따뜻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주민·팔로워 중심의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후원한다.

매년 페이스북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SNS) 운영 활동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