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소년수련관’ 개관
‘남원시청소년수련관’ 개관
  • 이정한
  • 승인 2018.09.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달 29일 동충동(충정로 72) 구시청사 부지에 문을 열고, 첫 업무에 돌입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환주 남원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청소년과 시민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퓨전국악, 댄스 동아리 공연과 함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끼를 표출하는 청소년축제 한마당으로 꾸며졌다.

수련관은 총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지상3층, 연면적 2,648.77㎡ 규모로 건립됐다.

북카페, 댄스연습실, 밴드연습실, VR(가상현실)체험, 프로그램실, 요리교실, 체육관, 실내강당 등의 시설을 갖췄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직업체험센터가 함께 입주해 청소년들의 심신단련과 취미개발 등 건전한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마련됐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오전 9시~오후 9시, 일요일은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수련관은 남원시 청소년 활동의 허브 역할과 다양한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해 지역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을 위한 휴식공간 마련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마음껏 웃고 쉬고 놀고 배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