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무주군 사회복지대회 '성료'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무주군 사회복지대회 '성료'
  • 박찬
  • 승인 2018.09.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무주군 사회복지대회가 13일 무주반딧불시장 원형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의장, 황의탁 도의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 · 사회단체장, 사회복지종사자,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무주군이 주최하고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오용식)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참사랑지역아동센터 김난희 사회복지사가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무주군수상을 받았다.

평화요양원 김송자 조리장이 무주군의회 의장상을, 무주종합복지관 홍원기 팀장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또 무주군청 박기훈 노인복지담당과 무주청소년수련관 황인화 씨가 전북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받았다.

하은의 집 최선경 씨가 무주 · 진안 · 장수 사회복지사협회장상을, 무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곽태곤 씨와 무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주홍 씨가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받았다.

무주읍 맞춤형복지팀은 적극적인 민 · 관 협력으로 지역복지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무주군사회복지협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황 군수는 “사회복지인으로서의 자긍심이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이 자리가 고생하시는 여러분께 위안이 되고 앞으로의 날들에 용기를 주는 기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2부 행사 ‘사회복지인 휴(休)데이’에서는 지역복지를 알리고 체험하는 시간, 그리고 소규모 야외공연과 더불어 무주시장상인회가 준비한 다과를 나누며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이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