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 생생하고 신나는 아동 직업체험 희망활동
전주시 덕진구, 생생하고 신나는 아동 직업체험 희망활동
  • 김주형
  • 승인 2018.08.1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원들어주기 희망활동으로 41명 아동, 한국잡월드에서 직업체험 활동
▲ 전주시 덕진구는 지난 17일 경기도 성남에 있는 ‘한국잡월드’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41명과 함께 직업체험 희망활동을 펼쳤다.

전주시 덕진구는 지난 17일 경기도 성남에 있는 ‘한국잡월드’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41명과 함께 직업체험 희망활동을 펼쳤다.

덕진구가 덕진노인복지관(관장 하갑주)과 함께 추진하는 ‘작은 소원 들어주기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희망활동은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직업체험은 그 동안 진행했던 케이크 만들기, 영화관람과 같은 단순 흥미위주의 활동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꿈을 찾아가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이 날 아이들은 은행원, 치과의사 등 다양한 직업군을 생생한 환경에서 체험하며 직업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와 적성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양연수 덕진구청장은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친화도시의 품격에 맞는 다양하고 유익한 아동복지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