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생활체육지도자 평가 전국 2위
전북 생활체육지도자 평가 전국 2위
  • 고병권
  • 승인 2018.08.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문체부 성과평가 결과
▲ 전북체육회 지도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시행한 2017년도 생활체육지도자 활동지원 사업에 대한 성과평과에서 전북의 전주시체육회, 군산시체육회, 순창군체육회가 우수체육회로 선정, 총 2,04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성과평과 개요로 평가목적은 국민의 생활체육 체감 만족도와 생활체육 지도 서비스 품질 향상 도모이며, 평가방법으로는 생활체육지도자 통합관리시스템을 활용 절대평가를 통해 원점수 산출 후 표준점수로 변환, 성과지표로는 지도활동 참여율, 신규 참여기관 비율, 수혜자 만족 등을 토대로 평가했다.

성과평가 결과로 도시형에 전주시체육회가 2위를 차지했으며, 도농복합형에 군산시체육회가 3위를, 농어촌형에 순창군체육회가 5위를 차지하며 각 시군체육회에 68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이다.

생활체육지도자는 연령, 계층, 구애됨이 없이 체육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건강을 증진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시작했으며, 현재 전북은 14개 시·군 148명의 지도자가 도민의 건강백세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형원 전북체육회 사무처장은 '전북이 우수한 성적으로 평가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지도자들이 일선현장에서 보다 더 도민과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