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상관 용암지구 오르막차로 개선된다
완주 상관 용암지구 오르막차로 개선된다
  • 이은생
  • 승인 2018.08.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주민설명회 개최…농기계 통행 불편 해소 기대

완주군이 국도 17호선 완주 상관 용암지구 오르막차로 개선공사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했다.

16일 완주군은 전주국토관리사무소와 함께 지난 14일 상관면사무소에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국도 17호선은 1일 교통량이 약 1만8,000대에 달하고, 잦은 대형차량의 통행으로 지정체가 발생하는 구간이다.

이에 따라 관촌 방향의 농기계 통행 시 대형사고 위험이 높아 오르막차로의 설치와 농기계 통행을 위한 도로 설치가 시급하게 요구됐었다.

특히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박성일 군수는 민선6기부터 수시로 국회와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를 방문해 타당성을 설명하고 예산지원을 요구하면서 사업이 추진됐다.

또한 지난해 9월,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은 관계기관 책임자가 배석한 가운데 국도관련 민원과 고충처리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힘을 싣기도 했다.

오르막차로 개선공사는 총 사업비 50억원이 소요되며, 올해 4월부터 실시설계용역을 발주해 총연장 약 1.0km구간을 설계 중이다.

완주군은 이날 주민설명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세부설계에 반영하고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박성일 군수는 “이 지역에 오르막차로를 설치해 원활한 통행이 이뤄지도록 하고, 지역주민 및 도로 이용자의 편익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