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살만한 세상’...6년 째 기부천사 초등학생 화재
‘아직 살만한 세상’...6년 째 기부천사 초등학생 화재
  • 조강연
  • 승인 2018.08.0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사리 손으로 모은 온정으로 6년째 삭막한 도심에 온기를 불어넣은 학생이 있어 화재다.

화재의 주인공은 전주교대부설초 5학년 이근준 학생이다.

이근준 학생은 12살이라는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6년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도 역시 이 군은 십시일반 모은 용돈 13만 6,350원을 어려운 환경에 놓인 소년소녀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적십자에게 전달했다.

이로써 이 군이 현재까지 기부한 금액은 70여 만원에 달한다.

적은 금액이라도 생판 모르는 누군가를 위해 쓴다는 것은 어른들에게도 어려운 일이지만 이 군은 어린나이에 벌써 해내고 있다.

더욱이 초등학생에게 70만원은 적지 않은 금액이다.

이 군이 나눔의 기쁨을 알게 된 데에는 평소 나눔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부모님의 영향이 크다.

이 군은 “평소 부모로부터 나눔의 중요성에 대해 들어왔다”면서 “매년 용돈을 모아 6번째 기부를 하고 있는데 할 때마다 뿌듯함이 커져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처음엔 용기가 나지 않아 선뜻 기부를 하기 힘들었지만 첫 발을 내딛고 나니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누구든지 적은 돈이라도 주변의 어려운 환경의 소년소녀가정을 위해 기부해 줬으면 좋겠다”고 따뜻한 마음을 덧붙였다.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관계자는 “아이들의 기부는 숫자로 환산할 수 없는 값진 마음이 담겨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면서 “아이들의 소중한 나눔 경험을 위해 희망나눔천사학교와 기부, 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사를 통해 기부하는 후원금은 법정기부금으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나 사업체는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회원홍보팀(063-280-58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