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찾아가는 입시 상담, 정보 소외지역 '입시 고민 해소'
전주대 찾아가는 입시 상담, 정보 소외지역 '입시 고민 해소'
  • 고병권
  • 승인 2018.08.0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는 대입 정보소외를 해소하고 농어촌 지역 수험 가정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지난 6월 14일부터 6일까지 전북 고창·무주·진안군 소재 고등학교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전주대 찾아가는 입시 상담'을 진행했다.

입시를 앞둔 고3 수험생뿐만 아니라 1~2학년 학생도 입시 상담에 참여했다. 1~ 2학년에게는 진로진학 상담과 학생부종합전형 소개 등으로 입시의 큰 흐름을 알 수 있도록 도왔다.

고3 수험생에게는 2019학년도 대입전형의 주요 사항과 지난해 입시 결과 안내 등 손에 잡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전주대 찾아가는 입시 상담'은 수요자의 만족도가 높았다. 통상 다수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입시상담은 형식적인 정보만 제공하는 것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이번 입시상담은 1대 1 맞춤식으로 진행하면서 상담 이외에도 자기소개서 작성법, 올바른 면접 방법 등 수험생이 입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했다.

이호준 입학처 처장은 "이번 찾아가는 입시 상담으로 수험생이 올바른 진로를 설정하고, 대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앞으로도 깊이 있는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수험생들이 참여하여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찾아가는 입시 상담을 2017년부터 2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전주대학교는 캠퍼스 진로체험, 학과체험, 고교생 멘토링, 전주대 진로진학 박람회 등 다양한 대학-고교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