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송천동 게이트볼 전용구장 17년만에 새단장
전주시 송천동 게이트볼 전용구장 17년만에 새단장
  • 김주형
  • 승인 2018.08.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개장 기념해 제23회 전주시장배 생활체육 어르신게이트볼대회 열어
▲ 전주시는 7일 43개 팀 300여명의 어르신 게이트볼 동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송천동 게이트볼 전용구장 개장 기념식 및 제23회 전주시장배 생활체육 어르신게이트볼대회를 열었다.

전주지역 어르신 체육시설이 확충되고 있다.

전주시는 송천동 게이트볼 전용구장을 17년만에 새롭게 단장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체육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송천동 게이트볼 전용구장은 시가 어르신 등 시민들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지어진 지 17년이 경과하면서 시설이 낡고 이용하기 불편했던 시설을 국비 10억원 등 총 20억원을 투입해 증축 및 개보수 공사를 완료했다.

또한, 서부신시가지 마전교 삼천 하천변에는 지난해 다목적구장이 조성돼 어르신 등 시민들이 생활권 가까운 곳에서 그라운드골프와 게이트볼 등 생활체육을 즐기고 있다.

이외에도, 시는 완산체육공원 내 그라운드골프장과 솔내체육공원 내 게이트볼장 등 어르신 체육시설을 유지·관리하고 있다.

시는 이번 대회가 어르신들에게 널리 사랑 받는 생활체육종목인 게이트볼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생활체육의 중요성도 알려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이날 43개 팀 300여명의 어르신 게이트볼 동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 기념식 및 제23회 전주시장배 생활체육 어르신게이트볼대회를 열었다.

전주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전주시 게이트볼협회(회장 신용진)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재개장 후 처음 열리는 대회로, 동호회별로 6~7개 팀씩 2개 파트로 조별 예선 링크전을 거친 후, 상위 2팀이 결선 토너먼트전을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날 행사를 통해 체육문화의 도시 전주를 널리 알리고 게이트볼대회가 더욱 대중화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함으로써 건전한 여가문화 제공 등 생활 속 체육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