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황'
완주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황'
  • 이은생
  • 승인 2018.07.1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34명의 취업을 이끌어 냈다.

완주군은 11일 군청 1층 문화강좌실에서 ‘완주군 여성 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으로 2018년 제3분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만남의 날 행사에는 6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제조·생산직 분야에 200여명의 구직자가 면접을 진행했다. 그 결과 최종 34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회사별 채용현황을 살펴보면 자동차부품 생산 분야가 3개사 25명, 제조섬유분야 생산직 1개사 3명, 금형제조업 3명, 반도체 조립 생산직 3명으로 총 34명이다.

행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김 모씨(46 여)는 “결혼 전 섬유봉제공장에서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7년 만에 재취업에 성공하게 됐다”며 “많은 경력단절 여성에게 오늘과 같은 좋은 취업기회가 제공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민선7기는 15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신규산업단지 조성, 기업유치 및 기업 유지를 위한 정책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며 “이와 함께 입주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의 안정적인 취업지원을 위해 오늘과 같은 실효성 있는 소규모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과 완주군 여성 새로일하기센터는 이번 만남의 날 행사 공동 개최를 계기로 매분기 취업지원 행사를 지속하기로 약속했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